부동산 선착순 분양 줍줍 노하우 초치기 방법 알아보기

2024. 5. 9. 23:08부동산 정보,꿀팁,뉴스안내

728x90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부동산 정보와 이슈, 꿀팁 그리고 전국에서 분양하는 부동산 분양 현장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며 여러분과 소통하고 있는 분양하는 홍언니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선착순 분양 줍줍 노하우 초치기 방법 알아보기에 대한 내용을 살펴볼 건데요. 초치기는 몇 년 전 부동산 경기가 활황을 맞이하여 분양권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대단했을 때 우선권을 부여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방식입니다.

 

 

오직 입금 순서대로 부여되는 순번에 따라 원하는 동호수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기 때문에 모델하우스 줄서기 알바나 불공정한 호실 배분에 대한 걱정이 적어 가장 공정한 방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하지만 모바일 이체가 흔해진 시대에 연로하신 분들이나 미리 접해보지 못했던 분들은 아무래도 순위가 뒤로 밀리게 되어 계약 의사가 있음에도 빠른 속도로 소진되는 호실들을 지켜보며 나중을 기약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그 시기에 각종 언론 매체에서는 어느 지역의 어떤 부동산 현장의 모델하우스에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모습이나 오픈하자마자 단숨에 완판을 기록했다는 소식을 흔하게 접할 수 있었는데요.

 

 

최근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 등의 이슈로 부동산 공급 가격이 많이 상승한 지금은 초치기라는 방식이 흔히 활용되고 있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입지에 경쟁력 있는 상품 같은 경우에는 종종 채택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말 그대로 선착순 입금이라는 뜻을 가진 초치기는 공급처에서 지정한 날짜와 시간에 정해진 신청금을 입금하는 것인데요. 이렇게만 보면 단순해 보이지만 경쟁자가 많을 경우 0.01초 차이로도 순번이 밀리게 되어 미리 알아보고 연습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2024년 5월 10일 10시 00분 을 기준으로 선착순 우선권이 부여된다면 10시 00분 00초에 가장 근접한 순서대로 순번이 부여되는데요.

 

 

이때, 09시 59분 59초에 입금하였다면 맨 나중으로 순번이 밀리게 되니 정확한 시간에 입금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약 이체나 딱 맞추어 입금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요?

 

 

보통의 금전 거래는 그렇게 하더라도 무방하지만 0.01초 차이가 희비를 가르는 초치기에서는 이 마저도 확실하게 알아두고 연습해 보아야 원하는 동호수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니 어렵지 않지만 그리 쉽게 볼 일도 아닙니다.

 

 

먼저 선착순 입금에 활용할 본인 명의 은행의 1회 이체한도를 체크해 보고 미리 지정된 신청금액 이상으로 여유 있게 설정해두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신청금이 1천만 원일 때 500만 원을 먼저 입금했더라도 우선권은 부여되지 않습니다.

 

 

은행 직접 방문이나 인터넷뱅킹, 모바일 뱅킹 등 가장 활용하기 편한 방식으로 접근하셔도 괜찮습니다만 되도록이면 빠른 인터넷 속도가 보장되는 환경에서 인터넷뱅킹과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모의 연습을 진행해 볼 차례인데요. 은행별로 일정금액 이상의 이체가 진행될 경우 이체 마지막 단계에서 특정 팝업 창이나 추가 인증이 필요할 수 있으니 연습 시 미리 확인해 보고 어느 정도 여유를 두고 진행하면 되는지 체크해 보시면 됩니다.

 

 

연습할 때에는 나의 다른 계좌를 활용해 신청금과 동일한 금액을 설정하고 00분에 맞추어 이체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연습을 하다 보면 나는 분명 00초에 이체를 완료했지만 돈을 이체받은 통장에 찍히는 시간은 00초 이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때에는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초시계를 검색하셔서 위와 같은 화면을 참고하며 연습을 반복하다 보면 오차범위를 줄여볼 수 있는데요.

 

 

명심하셔야 할 부분은 내 통장에 찍힌 이체 시간이 아니라 금액을 입금받은 통장에 기록된 시간 순으로 우선순위가 부여된다는 점입니다.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실제 입금해야 할 신청 계좌의 은행이 하나은행일 때 받는 역할을 하는 연습용 계좌도 같은 하나 은행으로 진행해 보시면 조금 더 실제와 유사한 데이터를 쌓을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단순히 동후수를 먼저 고르기 위해서 이렇게 까지 번거로울 일인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대부분 원하는 입지와 가치가 유사한 부분이 많고, 특히 로열동, 로열호실이라는 부분은 추후 프리미엄과 직결되는 문제이다 보니 상품성이 뛰어나다면 1초 차이로 우선권을 놓치게 된다면 상당히 아쉬울 수 있겠죠.

 

 

물론 모두가 가장 좋은 입지에 원하는 동, 라인, 층, 타입까지 만족하며 거주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지만 그래도 선착순 입금으로 우선권이 부여되는 현장의 경우 나의 역량과 더해지는 운에 따라 최선까지는 아니더라도 차선의 선택을 진행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분양하는 홍언니와 함께 부동산 선착순 분양 줍줍 노하우 초치기 방법 알아보기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의 내 집마련이나 갈아타기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