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명지동 지식산업센터 분양 정보

안녕하세요~ 전국을 분양하는 홍언니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최근 부산에서 핫한 부산에코델타시티가 새롭게 글로벌 혁신성장도시로서 성장하게 되면서 그곳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반도아이비플래닛에 대한 분양 소식이 있어 해당 이야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부산에서 가장 큰 규모로 건설되는 곳이기 때문에 눈여겨보셔야겠습니다.

소재지는 부산 강서구 명지동 3159-10번지 일원에 만들어지고 있으며 반도건설에서 시공을 맡고 있습니다. 해당 건설사는 가산과 영등포 등 다양한 지역의 지식산업센터를 만들어 왔으며 성공적인 모집을 통해서 검증되어 온 프리미엄이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훨씬 더 믿음이 갑니다.

당 사업지는 준공업지역과 도시지역 그리고 제1종 지구단위계획 구역으로 구분되고 있으며 근린생활시설과 내부 디자인센터로 조성되고 있습니다. 총 8394.07평의 대지 면적 위로 5873.28평의 건축 면적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울러 349.64%의 용적률과 69.97%의 건폐율은 안쪽에 뛰어난 특화 설계와 입주자분들이 좋아할 만한 구조로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기다 1,434대의 주차 대수는 당 현장에 찾아오시는 분들이 편히 이용해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환경을 지원해 줄 텐데요.

많은 경험으로 하이브리드 형 지산센터가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인근에 도시 6, 7블록이 공급되기 전 우선적으로 자리를 잡게 되면 큰 의미가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이 갈수록 자재비와 시공비가 상승하여, 빠르게 접근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지하 2층에서 지상 8층까지 공급되며 총 1,204호실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용도별로 알아보게 되면 제조형의 48%로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으며 라이브 형과 업무형을 포함한 공장만 해도 95.23%나 충족합니다. 아울러 근로자들과 기업에서 쓸 수 있는 근린생활 시설이 82실이 적용됩니다.

공장 중 제조형이 48%나 되는 것이기 때문에 제조형에 맞춘 특화 시스템이 조성될 예정이며 업무형의 경우 오피스 형태로 구축됩니다. 따라서 그곳에 입주하려는 기업의 니즈가 다채롭고 업무 부분도 다양함으로 그에 알맞은 형태로 공급할 수 있습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의 주변을 보시면 산업단지가 다수 포진되어 있는데요. 이는 기업 수요가 탄탄하게 받쳐져 있다는 잠재적 배후 수요에 대해서 알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인근에는 서부산 국가산단과 함께 도시 첨단 일반 산단이 다수 있으므로 실제로 입주하기 좋은 배후 수요가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반경 10km 안쪽만 해도 6300여 개의 업체가 존재하며 20km 이내로 보시게 되면 1만 1천 개의 업체가 넘는다고 합니다. 덕분에 이번 사업지가 부산에서 가장 큰 규모로 만들어지고 부대시설도 최신으로 조성되니 합리적이면서 주변 업체들이 좋아할 만한 사업으로서 큰 인기를 누릴 수가 있는 것이죠.

인근을 보게 되면 행정 인프라가 상당히 우수해서 기업인들에게 유리한 입지가 될 텐데요. 반경 2.5km에는 세무서, 등기소, 부산지방법원, 우체국 등도 포진되어 있어 기업에서 우선하여 해결해야 할 업무처리 속도가 더욱더 빨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입체적으로 교통환경이 우수하기 때문에 지산센터의 입지적인 자리로서 부족한 점이 없을 텐데요. 아울러 가덕 신공항을 통해 공항으로 이동이 더욱더 빨라지기 때문에 공항을 사용하신 분들께서는 빠른 기동성을 갖추었고, 기존에 있었던 김해공항과의 거리도 단 15분이면 갈 수 있어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블 역세권이 될 자리이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대해서 빠르게 캐치하셔야겠는데요. 하단에서 녹산선 그리고 강서선 두 개의 노선의 지하철역이 도보 5분 정도로 개통되어 있어 초역세권의 프리미엄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지하철 내 개통이 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미래의 상황을 예상한다면 이번 현장의 가치가 훨씬 더 올라가겠죠.

그 안에서도 서부산 교통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하단 녹산선의 경우 부산 구도심에서 이번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를 연결하기 때문에 녹산국 가산단까지 이어지는 노선으로 총 11개의 정거장에 정차하게 되어 부산 시내 이용에 많은 효율을 안겨주겠습니다.

아울러 주변에는 많은 도로들이 이어져 있기 때문에 한창 개발 중인 사업들이 하나씩 종료하게 된다면 높은 시너지를 낼 수가 있겠습니다. 식만에서 사상간 도로와 함께 만덕에서 센텀 지하화고속도로는 계속 진행 중으로써 내년에 완공될 예정이라 입주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부산 신항에서 김해간 고속도로 역시 내후년에 개통 예정돼 있습니다. 사상 해운대 고속도로를 통한다면 울산과 부산 창원까지 이어지는데요. 그를 통해서 지역 간 이동 시간이 크게 단축되니 삶의 퀄리티가 훨씬 더 높아집니다.

또한,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에서 해운대 간 통행 시간 역시 한 시간 가까이 절감되기 때문에 통행비에서도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부산의 급행 철도가 25년도에 착공된다는 소식이 돌게 되면서 2조 5천억이 넘게 투입된 2030년도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수도의 철도 차량 기술이 도입되는 만큼 가덕도 신공항에 북한까지는 약 15분 오시리아까지는 25분 정도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동성이 확보됩니다. 이처럼 다채로운 교통 개발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주변에는 지속적인 개발이 더해지기 때문에 밝은 미래를 기대해 볼 수 있을 텐데요.

국제 물류와 첨단 산업의 중심지에서 북항 재개발과 신공항 명지국제신도시 제2에코제탈 시티 등의 사업 소식과도 연계되어 있어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이번 현장이 들어서는 곳은 입지가 좋고 미래성이 밝은 곳이기 때문에 방문 가능하신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홍보관을 통해 그 가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