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월패드와 홈네트워크 기기 해킹 예방방법
안녕하세요~ 평소에 알아두면 실생활에 도움이되는 부동산 정보와 이슈, 꿀팁 그리고 전국에서 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부동산 분양 현장에 대한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리며 여러분과 소통하고 있는 분양하는 홍언니 입니다.
오늘은 모두의 월패드와 홈네트워크 기기 해킹 예방방법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대부분의 신축 건물이라면 입주민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설치되고 있는 기기가 해킹될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신적 있나요?
별것 아닌거 같지만 이제는 없으면 불편할 지경인 홈 네트워크 기기들은 실생활에 오랜시간 자리잡고 발전을 거듭하면서 업데이트 될때마다 더 편리해진다는 점을 강조하곤 합니다.
하지만 가장 프라이빗하고 안전해야할 집안 내부를 알수없는 경로를 통해 촬영하고 심하게는 공개 사이트에 유포되어 사생활이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했던 적이 있는 만큼 경각심을 가질 필요성이 있습니다.
오늘 분양하는 홍언니와 함께 모두의 월패드와 홈네트워크 기기 해킹 예방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읽어보고 계신 분들은 끝까지 훑어보시면서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숙지해두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 월패드가 무엇인지 짚어보겠습니다. 월패드라 함은 주거시설의 공동출입구와 집안에 설치되어 방문자를 확인하고 출입문 개폐를 손쉽게 조작할수 있으며 관리실과 소통하는 등 주거생활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편의 기기인데요.
요즘은 엘리베이터 호출이나 날씨정보 또는 차량 입출차알림과 위치 조회, 방문자 차량번호등록, 집안 소등과 커뮤니티시설 예약까지 가능하다고 하며 스마트 앱으로 연동되어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활용할수 있죠.
특히, IOT 가전의 경우 온도와 습도, 카메라나 작동 예약 등 섬세한 조정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집 안팎에서의 편리한 홈케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품은 홈네트워크 기기는 편의와 보안을 위해 존재하지만 기술의 발전이 이어지면서 발생한 부작용으로 작은 틈으로 침투하는 바이러스나 쉬운 패스워드를 뚫고 해킹의 표적이 되면 범죄에 악용되기도 쉽다는 점.
많은 기능을 수행할수 있게된 월패드 또는 홈네트워크 기기의 제어권한을 가진다면 공동현관부터 세대 현관문을 손쉽게 열수있기 때문에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입주 후에도 초기에 설정된 0000이나 1234 등 조금만 생각해도 쉽게 알아맞힐수 있는 단순한 조합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두신다는것, 공감하시나요?
무심히 방치한 비밀번호는 가장 쉬운 범죄 표적이 되기 수월하기 때문에 본인만 알수있는 패턴이나 가족들끼리만 공유할수 있는 특수한 패턴으로 설정해두고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 방법이 될수있습니다.
요즘은 휴대폰 번호나 이름만 알아도 SNS나 기타 사이트에서 손쉽게 개인정보를 수집할수 있는 세상임을 명심하시고 공개적인 네트워크에서는 가급적 사생활 노출을 자제하는것이 바람직하답니다.
은행에서 이중 삼중으로 보안을 걸고 OTP카드의 경우 시시각각 새로운 암호를 생성하며 패턴을 추측하기 어렵게 만들어 보안에 철저한 모습을 떠올려 보시면 내 돈을 담아둔 통장과 마찬가지로 나를 담는 집을 통제하는 월패드와 네트워크 기기에 대한 보안에도 만전을 기해야겠죠?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스티커로 렌즈를 가려두거나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가능한 가장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등 사소하고 작은 실천들이 비로소 나의 안전에 도움을 주며 범죄로 부터 멀어질수 있는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모두의 월패드와 홈네트워크 기기 해킹 예방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다음에도 더 유용한 정보로 돌아와 여러분들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